코칭후기(딸기님)

"코칭을 통해 코치님과 함께한다면 내가 처한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코칭후기(딸기님)

"코칭을 통해 코치님과 함께한다면 내가 처한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20대 중후반 평범한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입니다.

라이프리프터의 코칭을 선택하고 받아보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학창시절 목표였던 메디컬에 대한 미련이 많이 남아서 재도전을 결심했는데, 공부를 손에서 놓은지 꽤 됐고 사회생활을 오래 해서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입시 컨설팅을 찾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라이프리프터를 알게 됐고, 직장과 병행하며 수능 준비를 위해 코칭을 받게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님은 코치에게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저는 전반적으로 본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공부를 하기 위한 환경 조성을 전혀 갖추고 있지 못했습니다. 내/외부적으로요. 그동안 혼자서 힘든 시간을 많이 보냈고, 공부를 시작하는 것조차 잘 되지 않았습니다.

태형 코치님과의 코칭은 일/운동/공부시간 스케쥴 배분, 현재 처한 상황에 대한 재해석 등등 실질적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코칭을 진행하는 기간 동안 태형님과 카톡으로 여러 가지 삶의 이슈들을 주고받으며 제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주셨습니다.

코칭 과정에서 어떤 변화들이 생기셨나요? 스스로 만든 변화들이 있다면?

여기에 전부 쓰기는 어렵지만, 제가 절박하게 입시에 매달렸던 이유는 단지 학과 자체만이 아니었습니다. 심리적, 경제적 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결합된 집합체였습니다. 처음 코칭을 시작할 때만 해도 완벽주의 기질이 심해 입시에 성공하지 못하면 인생은 나락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코칭을 점차 진행하고 상황 재해석, 코칭 외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다른 꿈을 갖게 되었어요.


지금 돌이켜보면 저는 입시를 '만능 차트키' 쯤으로 여겼던 것 같아요. 입시만이 제가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들을 이뤄줄 거라 믿었는데, 그 외의 다른 경험들로도 가치를 채울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입시는 종착역이 아니라 인생의 과정일 뿐, 모든 건 내가 생각하기 나름이더라고요. 이걸 코칭을 통해 점차 받아들이고, 수능을 완전히 내려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맹목적으로 매달리느라 정작 제가 어떤 걸 좋아하고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요즘의 제 모습은, 전과 다르게 많이 여유로워졌어요. 미래를 살던 제가 현재를 살 수 있게 된 게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이 코칭을 받으면 좋을 것 같나요?

삶의 큰 전환점을 겪고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특히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분들이요. 우리가 하는 선택엔 여러가지 동기가 있습니다. 코칭을 통해 코치님과 함께한다면 내가 처한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또 다른 누군가의 마중물이 되어주실 수 있을까요?

얼마든지요!

그 외 자유롭게 남겨주고 싶은 이야기 (선택)

저는 코칭을 통해 정말 많이 변화했습니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라는 걸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태형님 및 라이프리프터 코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 이렇게 말하고도 언젠간 다시 수능을 볼 수도 있겠죠. 그러나 그땐 과거와는 다르게 100% 제 선택, 제 의사로 할 거예요. 비단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코칭 신청 및 문의사항

코칭 신청 및 문의사항은 라이프리프터 카카오톡 채널 혹은 코치별 개인 오픈 카톡 채널을 통해 편하게 보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장 드립니다.

[라이프리프터 카카오톡 채널]

[코치별 개인 오픈 카톡 채널]